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건프라] MG 뉴건담 (RX-93 ν GUNDAM) Ver.Ka & 액세서리 -MG 뉴건담 Ver.Ka-

Pla and Dolls/Gunpla_old

by Hobblace 2020. 9. 13. 17:55

본문

"MG 뉴건담 (RX-93 ν GUNDAM) Ver.Ka & 액세서리 -MG 뉴건담 Ver.Ka-

Hobblace입니다.

고기동 백팩에 이어서 이번에는 드디어! 뉴건담 버카를 작업했습니다.

솔직히 건린이라서 뉴건담은 첫 작업입니다.

작업하면서 느낀 부분과 위험했던 부분들 모드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박스 전면 사진만으로도 포스는 좋네요

헌데 저는 역시 시드시리즈가 더 좋네요 ㅋㅋㅋ

(관절 등의 자유도가 시드 시리즈가 더 편해서 포징시에도 더 편한거 같네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 몸통 만들때 주의사항 : 조종석은 한번에 끝내는게 좋음

. 뉴건담 그린 런너가 있는데, 질이 중국제랑 비슷하게 경도가 높고, 연성이 약합니다.

따라서 분리하려고 하면 핀이 뿌러지기 쉽습니다.

(요기 조심)

. 위 그림의 운전석 디스플레이 파츠 등 작은 부품들은 반대로 연성이 높고, 경도가 낮은 회색 런너입니다.

손가락에 힘을 잘못 주면 작업과정에서 구부러지거나 부러질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 가슴쪽에 겉표면은 좀 덜렁덜렁한 느낌입니다.

(그렇다고 심한건 아니고 고정성이 좀 약하다는 느낌입니다.)

잘생기긴 했는데...그리고 시드 시리즈가 좀더 나은거 같더군요. 혹은 RG 뉴검...솔직히 약간 고릴라 같음;;;;

뉴건담 손에 첨에는 놀랐고, 그후 만들면서는 실망했습니다.

일단 손을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도록 자유도 있게 만든 기술력에 감탄했습니다.

손가락 마디마디가 움직일 줄이야..

반면에 저 동그란 부분의 고정성은 형편없습니다.

뭔가 좀 연출할려고하면 그때마다 빠지더군요.

또한 저 손목은 총이 점만 무거워도 추욱~ 추욱~ 낙지화 됩니다.

정확하게는 사다리꼴 모양 파츠가 손에서 손쉽게 빠져버리며, 손목부분은 축축 쳐집니다.

따라서 고정 시킬 방법을 강구하셔야 합니다.

그외에는 위 사진의 방패 달아주는 저 파츠도 너무 쉽게 빠집니다.

실제 포징하면서 약한 충격에도 툭 떨어지더군요;;;

그나마 다행인건 조심스럽게 포징해서 셋팅해놓으면 무게로 인해 쳐짐은 몰라도 빠지지 않고 버티기는 합니다.

그리 나중에 HWS 등 무장이 무거워지면 팔도 힘이 없어서 축축 쳐집니다.

HWS 방패의 경우는 어깨를 탈골(?) 시켜버리더군요 ㅋㅋㅋ

어깨는 약간의 헐거움 외에는 그래도 포징은 시킬수 있는 수준입니다.

오히려 발목이 낙지라는 글들을 꽤 본것 같았는데...

저는 대부분 포징에 베이스를 써서 인지 쓸만했습니다.

위 사진을 잘 보셔야 합니다. 우측 다리를 보면 더 잘 보일텐데요...

사이코 프레임 모드와 일반 모드가 겹쳐 있죠?

다리 조립 시 잘못 조립하면 위와 같은 현상을 볼수 있습니다.

결국 저는 다시 해체한 후 다시 조립했습니다 ㅎㅎㅎ

저렇게 안되기 위해서는...

다리 작업할때 설명서 6-10 과정에서 6-8번에 나오는 파츠들...

L6번 절대적으로 다 집어넣어놓고(늘어나지 않게요...) 유지한 상태에서 L22번, L23번을 조립하셔야 합니다.

6-8번 작업 후, 6-10번과정에서 늘려놓고 L-22, 23번 파츠를 끼우시면 다리 조립 완성 후 저런 모습이 됩니다 ㅋㅋㅋ

실수하기 딱 좋은 부분입니다.^^;;; 절대적으로 확 완전히 줄여놓고 조립하세요. 꼬~옥!

골반은 딱히 말할건 없으나, 좀 상체와 이음새가 타 모델에 비해 깔끔하진 않아 보입니다.

기본 백팩은 별 문제는 없는데...진짜 문제는 핀판넬입니다.

선천적으로 낙지라더군요...고정시킬 방법을 세우셔야 합니다.

 

위 과정을 걸쳐서 완성이 되었습니다...

< 사이코 프레임 전 >

< 사이코 프레임 후 >

< 핀판넬 설치 모습 >

이렇게 작업이 완료되었고요. 현재 HWS 작업도 진행중인데 거의 끝나가고 있습니다.

(블로그 업로드가 늦었네요;;;)

그 모습도 완성 시켜서 후기를 남겨 보겠습니다.

어쨋든 뉴검은 명킷이긴 합니다. 이쁜것도 사실이고요.

다만 아쉬운건 아쉬움이기에 남겼습니다.

크기는 이번 다른 건담에 비행 큽니다. 사자비처럼 MG가 MG같지 않고 PG 같습니다 ㅎㅎ

암쪼록 말이 길었는데, 사진 남기며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밑쪽에서 지난 포스팅에 보여드렸던 고기동 팩백도 핀판넬을 설치해서 끝낸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 고기동 백팩 작업 >

핀판넬에서 가운데 부분이 완전히 다르기에 교체해주어야 합니다.

가조인데 멋지긴 하죠? 크기도 엄청 큽니다 ㅎㅎㅎ

그럼 담에는 HWS 까지 끝낸 모습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 06. 13. 포스팅>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