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건프라] MG 뉴건담 (RX-93 ν GUNDAM) Ver.Ka & 액세서리 -MG 뉴건담 HWS-

Pla and Dolls/Gunpla_old

by Hobblace 2020. 9. 13. 17:56

본문

"MG 뉴건담 (RX-93 ν GUNDAM) Ver.Ka & 액세서리 -MG 뉴건담 HWS-

Hobblace입니다.

드디어 HWS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솔직히 한 1주일된거 같은데...업로드가 늦었네요 ㅜㅜ

암쪼록 ㅎㅎㅎ MG 뉴건담 작업 시리즈의 끝이 보이는군요.

솔직히 지금 메탈파츠도 작업하고 싶은데;;

핀바이스가 준비되질 못했네요...ㅜㅜ (아트 나이프랑 접착제로 어찌될줄 알았더니...전혀 아니더군요 ㅜㅜ)

어쨋든 일단 조립 작업은 완료되었습니다..ㅎㅎ;;;

 

역지 장갑인지라 분량은 얼마 안되더군요.

별도 설명은 필요 없을것 같아서 부품들 사진을 좀 공유하겠습니다.

갑빠는 설명이 좀 필요하군요...저 부분 뭐라 하죠? 통풍 시스템? ㅎㅎㅎ

거기가 작게 바뀝니다. 따라서 HWS 부품으로 교체하셔야 합니다.

보시면 갑빠가 좀 붕 뜹니다.

마치 남의 것을 갖다가 설치한 느낌이죠.

뭐 훌륭해 보이긴 한데 ㅎㅎㅎ 스커트 뒷쪽은 없습니다.

이게 하이뉴에서 따온듯 한데...뭔가 좀 부족함이 느껴졌거든요?

헌데 이번에 공개된 RG에는 뒷부분도 있고...갑빠도 흠...완성도가 높더군요.

자 이제 완성!!!

멋지죠?

뒤에 고기동 백팩때문에 더 멋있는듯;;;;

이렇게 보니 진짜 하이뉴 닮은거 같네요? ㅎㅎㅎㅎ

자 다음 장면이 하이라이트입니다.

왜 하이라이트냐고요?

저거 눈에 보이기에는 그냥 장비 설치했네? 지만...

하신분은 아십니다....뉴건담의 고질적인 문제인 고관절 낙지....

참고로 오른팔의 총은 무거워서 팔이 안올라갑니다. 올려놓으면 바로 추락...

방패 또한 설치시...이눔은!!! 어깨까지 탈골증상이 ㅋㅋㅋ

그럼에도 저게 가능한건....요령 쓴거죠 ㅎㅎㅎ

참고로 별도 처리 없이 저 포징이 된겁니다. (뭐 촬영이후에는 불쌍해 보여서 총쪽만 해봤네요;;)

어깨 탈골...등을 피한건 자세 보시면 종아리에 방패를 걸쳤습니다. ㅎㅎㅎ

덕분에 포도 들었죠...솔직히 요령 안쓰면 포는 커녕 방패만으로도 휘청합니다 ㅎㅎㅎ

마지막으로 촬영 이후 금주에 더 진행해본것이 있습니다.

저 고질병을 수정해보고자 몇가지 시도했는데요.

1. 손과 손목사이! 손쪽에 사다리꼴 녀석이 잘 빠지는데..

이건 건프라이머에 판매중인 조인트를 썼습니다. 물론 그냥 쓰면 떨어져서, 떨어지지 말라고 접착제로 조인트를 고정해줬습니다.

그래서 좀더 강해지긴 했는데 그래도 완전히는 안되더군요. 그래도 약간의 효과는 봤습니다.

2. 손목? 손과 팔을 이어주는 부분! (돌아가게 되어 있는 부분)

팔과 손을 이어주는 부분에도 조인트를 썼는데...ㅡㅡ 첨에는 빡빡해서 좋았는데...알고보니 하지 말아야 할 짓이었네요...

실제 손목부분은 아주 가늘더군요. 몇번 돌렸더니 ... 재질이 야들야들해서 파츠가 버틸지 못하고 잘려 나갔습니다;;;

결국 접착제로 동그란 부분과 손을 고정시켜줘서 마무리 지었네요...

3. 팔꿈치...

이게 좀 어려웠는데...나름 성공했습니다.

효과는 대략 70%정도는 좋아진거 같네요. 방법은 순접? 접착제로 코팅하는건데...어디에 했는지가 중요합니다.

설명서 10페이지 3-2번에 K-21번 파츠와 3-3번에 K-28번에 접착제로 코팅을 해줬습니다.

K-21번 파츠

K-28번 파츠

그것만으로 효과가 꽤 되었고요. 좀더 강화하는 방법은 그 팔꿈치를 꽈악 끼어주면 되는데요...

방법은 2가지더군요. K-28과 K-29번 연결부분에 조인트 등으로 꽉끼워지게 해서 잘 안떨어지게 하는 방법?

혹은 아예 접착해서 안떨어지게 하는방법...(마를때까지는 꽉 눌러주어야 겠죠?)

헌데 부작용이 있을수 있어서 이부분은 추천하고 싶진 않고요...

앞서 말씀드린 K-21번의 화살표시가 가리키는 부분을 접착제로 코팅과

(그럼 코팅효과 외 약간 끈적한...매끄럽지 않은 효과가 있어서 마찰을 잘 받게 되어 마냥 팔이 매끄럽게 미끄러지지 않더군요.)

K-28 파츠의 화살표부분을 코팅해주면 저기 3-2 결과물 홀쪽에서 미끄러질때 매끄럽게 미끄러지지 않고...

좀 마찰을 받아가며 미끄러져서 좀더 팔꿈치가 힘을 받을수 있더군요. 최소한 저 HWS버전의 총은 들더군요. ㅎㅎㅎ

암쪼록 제가 실험해본것이 다른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하네요

담에는 아스트레이 레드프레임으로! (이미 작업중 ㅋㅋㅋ) 리뷰하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2020. 06. 13. 포스팅>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