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컬렉션]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Collections

by Hobblace 2020. 9. 13. 18:48

본문

"슬기로운 의사생활

Hobblace입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앨범이 도착했습니다.

ㅎㅎㅎㅎㅎ

넘 좋군요.

생각보다 내용물도 알차네요.

포스터도 2장 왔는데, 여기에는 5인방의 싸인이 담겨져 있습니다.

세트 구성은 이렇게 2개가 각각으로 들어있고요.

닥터즈 구성은 위와 같습니다.

폴라로이드 사진과 증명사진, 캘린더의 구성은 2세트가 동일합니다.

다만 키노키트케이스와 스티커, 증명사진 봉투, 액자(?) 만 다르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키야~~ 괜찮네요.

게다가 채송화 샘 출입증 당첨!!!!

(익준이는 아쉽지만...^^;;;)

물론 준완샘도 좋습니다 ㅎㅎㅎ

이런건 소장을...^^

그럼 담에는 또다른 기분좋은 소장품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ㅎㅎㅎ

------------------------------------------------------------------------------------------------

두 버전의 차이점을 좀더 정리하겠습니다 ^^;;

어제는 기분이 붕 떠서 폰으로 올리고, 너튜브서 LIVE 영상 보고 자부렸네요 ㅎㅎㅎ;;;

그럼 좀더 제대로 정리하겠습니다.

구성

99즈

닥터즈

비교

포스터

99즈와 닥터즈 2가지 버전.

세트 구매시에는 모두 포함이며, 별도 구매시에는 랜덤으로 99즈 샀다고 99즈 포스터가 오는것은 아님

특징 : 5인방의 사인이 되어 있습니다.

패키지 케이스

다름

포토북

겉표지 99즈 버전

겉표지 닥터즈 버전

겉표지 외 내용물 동일

캘린더북

겉표지 99즈 버전

겉표지 닥터즈 버전

겉표지 외 내용물 동일

미니등신대

다름

폴라로이드 사진 12종

같음

증명사진 5종 (약봉투?)

봉투 99즈 버전

봉투 닥터즈 버전

봉투 외 내용물(증명사진) 동일

율제병원 출입증 쿠폰

버전 관계없이 5인방에 대한 출입증으로, 랜덤임

(운 나쁘면 겹칠 수 있음)

캐릭터 스티커

다름

키노키트

케이스 99즈 버전

케이스 닥터즈 버전

케이스 외 키트안 내용물 동일

 

혹시나 해서 키노키트도 각각으로 써봤는데, 내용물은 동일했습니다.

헌데 제가 아직 키노키트 사용성을 몰라서 일지도 모르겠지만, 사용이 편하지 않더군요.

기존 앨범들은 CD 한번 꺼내서 MP3로 뽑은 후 케이스에서 절대 안꺼내고 그대로 소장했던 터라 지금까지 새것처럼 보관중입니다.

헌데 키노키트는 스마트폰은 앱을 통해 듣는다 치는데.....PC에서는 어떻게 듣죠??? 이게 어렵더군요.

게다가 이번 앨범은 에어형이라서...이게 BT일거라 보이는데요. 그럼 PC에 BT(블루투스) 모듈을 꽂고 받아야 하는건지 참 모르겠더군요 ㅎㅎㅎㅎ;;;

에어형에서는 어떻게 하면 PC로 옮길수 있는지 좀 찾아봐야겠습니다.

설명서에도 그러한 부분의 설명이 없습니다.

이부분이 가장 결정적인거 같더군요. 스마트폰 음질 때문에 PC로 음악을 많이 듣는분들은 반드시 참조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혹시 제가 PC로 옮길 방법을 찾게 되면 밑에 재수정해서 포스팅 하겠습니다 ^^

참고로 스마트폰의 키노앱....

UX적으로 수정되어야 할게 너무 많더군요. 일단 버튼이 틀어지는것도 너무 많습니다.

혹시 쓰시면서 버튼이 보이지 않더라도 잘 찾아보세요^^;;

스마트폰 해상도별 테스트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

??!! 악! 직업병 ㅜㅜ...

글이 좀 깔끔하지 못했는데....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

추가사항 : PC 사용법

PC사용법 을 일단 찾다가 KiT Player 사이트는 알았고요.

프로그램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s://s3.ap-northeast-2.amazonaws.com/com.muzlive.pcplayer/win32-x64-prod-v1.0.4/Kihno+Player+for+PC+Setup+1.0.4.exe

다만 QR코드를 폰으로 입력해줘야 하는데요.

폰 앱에서 QR코드 찍는걸 아직 제가 못찾았네요. 찾으면 이또한 올리겠습니다.^^;;

AWS를 사용하는군요....그 주소가 그대로 노출이라니....ㅡㅡ헐....ㅎㅎㅎㅎㅎㅎ;;;

-----------------------------------------------------------------------------

<2020.06.16> 키노키트 사용성 및 문제점

* 주말부터 키노키트에 대해 알아보고, 정리한 내용입니다.

키트 사용성에 만족하고 계신분들은 부디 스킵하셨으면 합니다.

또한 제가 처음 사용하다 보니 제가 못찾은게 있을수도 있습니다.

그에 대해서는 지적하시면 수정토록 하겠습니다.

키노키트 문제점

1. 스마트폰 앱에서만 사용 가능

. 일반 사용자 방법으로는 PC로 음악을 넘길 방법이 현재로서는 찾을수 없었음

- 구글링해서 나온 모든 방법을 동원해봤지만, 현버전에서는 어떤것도 맞지 않았습니다.

. 전문가 관점

a) 작년 기준 android - data - com.kihno.kihnoplay - files - music or media 에 있었다고는 한데 현재는 다른 곳으로 데이터가 넘어간듯 함. 해당 디렉토리에 데이터들이 존재하지 않음.

다만, 확실하게 폰으로 데이터는 복사됨. 근거 : KIT를 통해 퍼미션 준 후 KIT와 장거리를 떨어져도 이미지, 동영상 재생에 전혀 문제 없음. 다만 앱 종료 후 재실행 시 못 봄.

b) 따라서 안드로이드 파일시스템을 뒤져서 음원 파일 찾아서, 가공해야 함. 작년기준에 따르면 mp3 변환 정도가 아니라 음원을 추출해야 한다고 함.(저도 이걸 아직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경로를 못찾아서...)

2. 전용앱만 사용 가능

. 알송 등을 통해 다른 음악들과 같이 들을 수 없음

. 키트 자체가 제조사 자체 기술이기에 타사에서 플레이어를 만들고 있지 않음 (현재까지 못찾음) : 시장 독점 이슈인듯 싶음

3. 온라인 상태에서만 사용 가능

. 인터넷 안되면 사용 불가;;;

. 진행한 실험 방법 2가지

a) 비행기모드

b) 통신칩 뽑고, WiFi 켜서 무선라운터(모뎀) 연결 후 인터넷 회선만 뽑음 : 이러면 안드로이드 통신모듈 체크에서는 FAIL이 안남

=> 결과 앱 실행 초기시 네트워크 오류 표시 후 앱 종료외에는 할수는게 없음

. 최악의 경우: 회사 서버와 통신 후 시작되어야 한다면, 회사가 없어지면 KIT를 사용하지 못한다는 얘기임

4. 키트 휴대에 따른 손상 이슈

. kit와 연결하지 않으면 스틸컷 및 동영상 볼수 없음

. 음원은 24시간마다 퍼미션이 날라감 : 다시 kit와 연결시켜줘야 함

=> 결과적으로 장기간 집에서 나와 있음 KIT를 들구 다녀야 함. 이는 키트 손상 가능성을 높이는 것이고, 또한 소장 가치를 훼손시킴

대략 현재 파악한 키노키트의 문제점입니다.

결과적으로 돈을 주고 음반을 구매했는데, 그 음반을 구매자가 마음대로 사용할수가 없네요.

불법적인 행위도 아니고, 정상적으로 PC에서도 듣고, 폰에서도 듣고, 밖에서 영상이나 사진도 보고 싶은데...

무조건 들구 다니면서 KIT 및 패키지를 손상시키게 유도하는 꼴입니다.

아시죠?

패키지 케이스는 꺼냈다 뺐다 할때 제일 많이 손상되며,

패키지는 사용 및 휴대 시 제일 많이 손상됩니다.

저같은 컬렉터들은 이런걸 협오합니다. 왜 비싼돈을 줘가면서 사죠?

디지털 음반 사면 이보다 싸고, 편하게 듣는것을...당연히 소장할려고 사는건데...패키지 손상을 유도하다니요...

이 상태로는 부디 다시는 키노키트로 앨범이 안만들어졌으면 합니다.

아님 키트 회사가 자체 기술을 오픈해서 다른 업체들이 쓸수 있게 하던지,

자신들이 지금의 사용성 문제점을 해결하던지 했음 합니다.

글 내용이 좀 불편했으면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허나 사용성에서 소비자에게 불리한 문제가 너무 많이 보여서 그냥 넘어가기에는 무리가 있었습니다.

앞으로는 좀더 긍정적인 글을 포스팅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s. 슬의 앨범은 최고였음!!!!!!!!!! 아우~~~ ㅜㅜ 울딸도 엄청 좋아했는데....;;


<2020. 06. 12. 포스팅>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